수강후기(여러분의 후기는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성스러운 후기를 남겨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모바일 상품을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솔직한 후기는 저희 GICS의 임직원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됩니다.

※ 후기는 oncerti.com의 과정을 수강 하신 분들만 작성이 가능합니다.

5/26일 CPIM 8.0 합격 후기

CPIM
작성자
민형기
작성일
2026-05-27 08:16
조회
106

안녕하세요, 저는 5/26일 CPIM 8.0 막차로 합격한 직장인 수강생입니다.

인강 결제는 3/3일에 처음 해서 공부기간은 3달 채 안되는데, 실질적인 공부기간은 50일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목표점수는 320점이었는데, 생각보다 어렵게 느껴졌는지 턱걸이로 합격했네요.

시험시간은 225분인데, 저는 90분 남겨두고 제출해버렸답니다 🙂


Szpw5gyZNmiAwMBBZWVkwm83GLERERERERERE55XvM88884xx5YVKmz22devWGDJkCGbNmgWLxWLMRkQ1qGvXrjh9+jTKysouyN79NWnz5s0oKCjAiy++iIYNGxqTiYiIiIiIiIjOu4uqhzERERERERERERERee+iGsOYiIiIiIiIiIiIiLzHgDERERERERERERERAQwYExEREREREREREZGGAWMiIiIiIiIiIiIiAhgwJiIiIiIiIiIiIiINA8ZEREREREREREREBDBgTEREREREREREREQaBoyJiIiIiIiIiIiICGDAmIiIiIiIiIiIiIg0DBgTEREREREREREREcCAMRERERERERERERFpGDAmIiIiIiIiIiIiIoABYyIiIiIiIiIiIiLSMGBMRERERERERERERAADxkRERERERERERESkYcCYiIiIiIiIiIiIiAAGjImIiIiIiIiIiIhIw4AxEREREREREREREQEMGBMRERERERERERGRhgFjIiIiIiIiIiIiIgIYMCYiIiIiIiIiIiIiDQPGRERERERERERERAQwYExEREREREREREREGgaMiYiIiIiIiIiIiAgA8P8AcogDYv7yzUoAAAAASUVORK5CYII=


1. 현재 하는 일

영업으로 입사하여 현재는 SCM 분야에서 근무 중인데, SCM 관련 실무는 3년 정도 되서 CPIM 공부하면서 전체적인 흐름은 실무랑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이해하는 데 훨씬 도움 됐습니다.

비전공자나 실무 관련 경험 없으신 분들은 기간을 좀 더 길게 잡고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영어

저는 어렸을 때 미국에서 10년 거주 경험이 있어서 영어 자신감은 항상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본 시험에서 유리하게 작용한 부분이 크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굳이 따지면, 영어 읽고 해석하는 게 남들보다 빠른 게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도 개념을 이해해야 도움이 되는거라서...

시험에서 생각보다 모르는 개념들이 튀어나오더군요.


3. 공부 방법

1) 저는 일단 GICS 주교재 강의는 과감하게 건너 뛰고, 요약 교재 강의부터 빠르게 1회독 했습니다.

2) 그 후, Wrap-up 강의 1회독

3) 그 다음은 100제 풀었고, 오답뿐만 아니라 운 좋게 맞은 문제까지도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기 위해 주교재 정독을 시작했습니다.

  3-1) 이때부터 슬럼프가 찾아왔습니다. 주교재가 워낙 두껍고 2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회사에 들고 다니기가 쉽지 않았고, 정독하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3-2) 혼자서 정독하면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은 강사님의 주교재 인강을 함께 듣기 시작했고, 매 단원마다 있는 문제들을 풀면서 개념을 잡아나갔습니다.

4)  그러고 750제 풀기 시작했는데, 여기서 멘탈이 털렸습니다. 개념을 충분히 잡았다고 생각했는데, 정답률이 50%도 안됐습니다.

  4-1) 그래서 750제 인강도 절반 들은 시점에서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

5) 150제 풀었는데, 78개 맞았습니다. 


4. 시험장 분위기

강남 HWG 테스팅 센터에서 봤는데, 직원분도 상당히 친절했고, 시설도 괜찮았습니다.

컴퓨터가 10대 정도 칸막이 사이로 있었는데, 들어가기 전 신분증 검사도 철저히 하고, 귀마개도 줍니다.

불편했던 점은 유성마카 2개와 라벨된 종이를 주는데, 라벨된 종이에 분명 "지워진다"고 되있는데, 안 지워지더라고요... ㅠㅠ 그리고 양면인줄 알았는데, 단면...

그리고 유성마카도 뚜껑 열어놓으니까 금방 말라서 당황했습니다...^^;

강남역 한복판이어서 그런지, 확실히 차 경적이 계속 울리더라고요. 귀마개 했음에도 소음이 살짝 ...ㅎㅎ


5. 총평

회사 인근에 스터디카페 끊고

평일 : 출근 전 1시간, 퇴근 후 2시간 = 총 3시간씩

주말/공휴일 : 아침 8시 - 저녁 8시 = 총 12시간씩   50일 정도 준비했습니다. 

확실히 회사 다니면서 공부하는 게 쉽지만은 않았는데, 합격하고 나니 그동안 고생했던 것들이 불현듯 스쳐지나가네요.

GICS 짱입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

전체 0

지아이씨에스(Oncerti) 고객센터

Tel: 02-6287-3337 | gics17@naver.com

카카오톡 채널: @gics

개인정보 처리방침  | 이용약관  | 개인정보책임자: 박대성

사업자명: (주)지아이씨에스(GICS)

대표: 안명진  | 통신판매번호 제 2024-서울강동 -0358호

사업자번호 198-88-03151 | 서울 강동구 고덕로 210. 508-203

Copyright @ 2021~2026 지아이씨에스(Oncerti). All Rights Reserved.

top
error: